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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화 유기농 카페, 그릭요거트 창업에 관하여 (동기부여)
    조뫼얼 카페 창업 이야기 2022. 8. 7.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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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디어 내가 제일 좋아하는 편을 쓸 수 있어 기쁩니다.
    그릭요거트 창업에 관해 담아보려고 하는데요.
    제 유튜브에서도 그릭요거트 창업과 관련된 내용을 많이 담았습니다.
    국내를 시작해서 해외 시장, 원가구조, 브랜딩 등 창업에 기초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이론 수업이었습니다.

     

    저는 유튜브에도 그릭요거트 카페 창업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도 카페 창업과 관련된 글을 썼었습니다.
    그런데 왜 티스토리에서 다시 쓰냐고요?

     

    다음 브런치(Brunch)에서 하다가 티스토리가 다음(Daum)에 노출되고 나중에 해외에 나가고 싶어서 구글 검색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티스토리를 선택했습니다.

     

    유기농 카페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객들이 건강하기 위해 방문하기 때문에 그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매장을 운영할 수 있고 뜻밖의 고객 경험을 들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매장을 운영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적이 있었는데 저의 매장 방문을 주기적으로 해주시면서 드셨던 샐러드와 그릭요거트로 인해 건강을 회복하셨다는 겁니다.
    물론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셨지만 정말 하루 세 번씩 방문하셨던 고객님이라 저의 매장 메뉴만을 드셨다고해도 무방하거든요.

     

    아직도 그 때의 기억이 생생합니다.
    매일 아침 7시에 나와 오픈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고객님이 뛰어오시면서 “저 드릴 말씀 있어요. 제가 매일 와서 샐러드와 그릭요거트를 먹으니 건강이 회복되었대요 “
    정말이지 매일 아침 7시에 오픈할 때라 피곤이 몸을 이끌고 있었는데 고객님 마을을 듣자마자 소름이 돋으면서 눈물도 핑 돌더라고요.

     

    우리가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건강이잖아요?
    제가 유기농 재료와 정성을 다해 만들었던 메뉴를 드시고 고객님이 만족은 물론 건강까지 다시 찾으셨다고 하니 전 정말이지 제가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고객님은 더 자주, 더 많은 고객님들을 모시고 와주셨어요.
    타이밍도 저희 매장의 메인 메뉴였던 샐러드보다 오히려 그릭요거트가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소위 그릭요거트 먹으러 지방에서도 오시기 시작합니다.

     

    그릭요거트 창업은 19년도 이 후부터 꾸준히 매장이 많아지기 시작했고 현재는 정말 많은 매장들이 오픈했습니디. 제가 푸드메이커로 활동할 때 시장조사에 따르면 50개가 넘는 그릭요거트 창업반이 자리가 없을정도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고, 기존 카페에서 추가 카테고리로 그릭요거트를 론칭할정도로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졌습니다.


    가장 손쉽게 대형마트를 가보면 그릭요거트 상품들이 얼마나 다양해졌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아직도 그릭요거트 카페 창업은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왜냐면 만드는 과정에 정성이 무조건 들어가야 하며, 그 결과물은 건강하기 때문입니다.

    정성과 건강은 성공 공식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전 강한 믿음이 있는데요.

     

    사례를 들어보겠습니다.

     

    저는 2019년도 말까지 유기농 카페를 운영했었습니다.광화문과 서울역 두 군데 매장이 있었고, 연 매출 100% 이상의 폭발적인 성장을 하는 브랜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3년이 지난 아직도 제가 운영했던 매장 그리고 메뉴에 대한 그리움으로 고객님들이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DM을 주시거나 메일, 심지어는 개인 연락처로 연락이 오기도 합니다.

    또한 메뉴를 알려달라거나 정기적으로 구매를 원하신다며 제가 운영했을 당시에 대화를 나눠보지 못한 고객님들까지 연락이 오곤 합니다.

     

    대부분의 이유는 건강한 메뉴인 데다 맛있고, 실제로 건강해졌다는 경험이 뒷받침해주는 사례를 들며 연락을 해오곤 합니다.

     

    물론 건강한 아이템은 무궁무진합니다.

    하지만 말씀드리고 싶은 건 하나의 아이템을 선정하여, 브랜딩을 하고 어떻게, 왜 판매를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전 그릭요거트라는 아이템이 제가 추구하는 가치와 일치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한 끼 건강한 습관을 들여 주변 사람들과 행복해지는 것!

     

    이 것 이상의 좋은 가치가 있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그릭요거트 아이템, 창업 참 매력적이지 않나요?

     

    다음 시간에는 본격적으로 그릭요거트 시장에 대해 알아볼게요.

    날 더운데 건강 유의하세요 :)

    초코라즈베리 그릭요거트
    조뫼얼이 만든 그릭요거트, 정성이 건강으로 이어진다면 그게 바로 '성공공식'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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